본문 바로가기

나도세프

마늘쫑멸치볶음

이제 봄이라 입맛이 재철에나는 음식을 찾게 되네요.

마늘쫑!! 몸에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마트에서 마늘쫑 한다발(작은묶음)사서 만들어서 먹은 마늘쫑 멸치볶음을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재료: 마늘쫑 한다발, 멸치 한웅큼 or 마른 새우(마늘쫑의 1/3정도의 양)

양념장: 간장2큰술,올리고당(물엿)1큰술,물 2큰술, 통깨, 참기름2큰술, 맛술(소주)2큰술, 소금약간(데치기용)

 

1. 멸치를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볶아요. 볶는 시간은 멸치를 이리저리 볶다가 노릇해지면 STOP!!

2. 마늘쫑을 깨끗하게 씻고 쫑을 먹기좋은 크기 (보통은 어른 손가락 두마디정도)로 썰어서 소금을 넣고 끓인 물에

   살짝 데쳐요~(소금은 비타민의 파괴를 막아주고 쫑의 색깔을 더욱 푸르게 해줘요)

   그리고 채반에 바쳐서 물기를 빼둡니다.

3. 양념장을 만들시간입니다. (양념장은 쫑의 양에 따라 틀린데 보통 이정도 양이면 충분할듯 싶네요)

   간장2큰술과 올리고당1큰술, 참기름1큰술, 맛술2큰술, 물 2큰술을 냄비에 넣고 끓입니다.

   저는 맛술이 없어서 소주를 주로 사용합니다. ㅎㅎ;;

4. 양념장을 섞고  끓기 시작하면 볶아둔 멸치와 물기를 빼둔 마늘쫑도 같이 넣습니다.

  (처음엔 양이 많을수 있으나 볶는 과정에서 양이 줄어듦니다. 걱정마세요)

5. 양념장에 멸치와 마늘쫑을 섞어가며 양념장을 졸인다는 생각으로 중불 혹은 약불에 조립니다.

   조리는 시간은 마늘쫑의 신선함을 즐기고 싶으시면 5분정도 볶으시면 되구요

   짭쪼롬한 맛을 느끼고 싶으시면 색깔이 좀 빠질때까지 조리시면 되요.

tip 볶으시다가 국물이 많으시면 불을 강불로 바꿔서 조리세요. 금방 국물이 줄어들거에요.

tip 새우도 마찬가지로 해드시면 좋습니다.

어른 팔뚝만한 마늘쫑을 샀는데 된장찌게에 상추쌈을 곁들여 먹으니 그걸 한끼에 와이프랑 다 먹어 버렸네요 ㅎㅎ;;

맛있는 음식 해드시고 건강하세요~

 

 

'나도세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참게 매운탕  (0) 2013.11.21
가지전  (2) 2012.04.09
가지셀러드  (0) 2012.04.09